알쓸 소소한 지식

creasangsang 2024. 1. 4. 10:00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국내기차여행으로 갈 수 있는 인기 여행지 추천 베스트 5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차 여행의 매력은 바로 창 밖의 아름다운 풍경과 여유로운 여행 분위기에 있습니다.

국내기차여행, 새로운 트렌드! 역사와 문화, 자연과 음식이 가득한 여행지 5곳 소개!

국내기차여행-추천-여행지5

기차 여행이라고 하면 비행기나 자동차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불편할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KTX나 무궁화호 등 다양한 기차를 이용하면 쉽고 저렴하게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기차 타고 떠나는 국내 여행지 베스트 5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전라남도 순천

첫 번째로 추천해 드리는 곳은 전라남도 순천입니다. 순천은 자연생태의 보고로 불리는 곳으로, 순천만과 낙안읍성, 순천만국가정원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서울역에서 KTX를 타면 3시간 30분 만에 순천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순천에 도착하면 순천만자연생태공원에서 철새들의 모습을 감상하거나, 순천만국가정원에서 별빛 축제를 즐기세요. 조선시대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낙안읍성에서는 성곽길을 산책하거나, 죽도봉공원에서는 순천의 야경을 바라보세요.

또한 순천 아랫장에서는 장터 음식을 맛보거나, 화월당에서는 디저트를 즐기세요. 순천은 겨울에도 따뜻한 편이라 춥지 않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순천순천
<순천>

1.1. 순천 여행 팁

- 순천은 순천만국가정원에서 매년 12월부터 2월까지 별빛 축제를 개최합니다. 이때는 정원 전체가 환상적인 조명으로 빛나며, 다양한 체험과 공연도 즐길 수 있습니다. 별빛 축제를 보러 가려면 사전 예약이 필요하니,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 순천은 순천만, 낙안읍성, 순천만국가정원 등 관광지가 넓게 퍼져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택시나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순천역에서는 순천만, 낙안읍성, 순천만국가정원을 연결하는 순환버스도 운행하니,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2. 강원도 강릉

강릉강릉
<강릉>

두 번째로 추천해 드리는 곳은 강원도 강릉입니다. 강릉은 동해안의 아름다운 해변과 맛있는 음식, 다채로운 문화가 어우러진 곳입니다.

서울역에서 KTX를 타면 2시간 만에 강릉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강릉에 도착하면 정동진역에서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기차역을 경험하거나, 정동심곡바다부채길에서 풍경을 감상하세요. 썬크루즈테마공원에서는 해상케이블카를 타고 바다 위를 날아보거나, 시간박물관에서는 세계 각국의 시계들을 구경하세요.

강릉은 해산물이 풍부하므로, 정동진초당순두부나 썬한식에서 칼국수, 바다마을횟집에서 회를 맛보세요.

2.1. 강릉 여행 팁

- 강릉은 해돋이를 보기 좋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매년 1월 1일에는 정동진역과 해돋이공원에서 해돋이 축제가 열리며,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습니다. 해돋이를 보러 가려면 숙소 예약과 교통편을 미리 확인하고, 따뜻한 옷을 준비하세요.

- 강릉은 커피의 도시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강릉에서는 강릉커피축제가 열리며, 강릉 커피거리와 안목해변 커피거리에서는 다양한 커피 전문점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은 여기에서 커피거리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3. 경상남도 진주

진주진주
<진주>

세 번째로 추천해 드리는 곳은 경상남도 진주입니다. 진주는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곳으로, 진주성과 남강, 진양호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서울역에서 KTX를 타면 3시간 20분 만에 진주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진주에 도착하면 진주성에서 조선시대의 흔적을 느끼거나, 촉석루에서 남강의 경치를 감상하세요. 진양호공원에서는 인공호수와 산책로를 즐기거나, 진양호동물원에서 동물들과 친해지세요.

경상남도수목원에서는 다양한 식물들을 구경하거나, 진주교도소세트장에서 드라마 촬영지를 체험하세요. 진주는 진주냉면이 유명하므로, 하연옥이나 은성게장에서 맛보세요.

3.1. 진주 여행 팁

- 진주는 남강 유등축제로 유명합니다. 매년 10월에 열리는 이 축제는 남강 위에 수천 개의 유등이 떠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유등을 직접 점등하거나,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도 즐길 수 있습니다. 유등축제를 보러 가려면 사전 예약이 필요하니,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 진주는 천동동굴이라는 독특한 동굴이 있습니다. 이 동굴은 천동리의 농가에서 발견된 것으로, 약 1km의 길이와 30m의 높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굴 안에는 수많은 석순과 종유석이 있으며, 빛과 음악이 어우러진 쇼를 볼 수 있습니다. 천동동굴을 방문하기 전에 예약하시고, 입장료는 10,000원입니다.

- 진주는 진주냉면이 유명하므로, 하연옥이나 은성게장에서 맛보세요. 진주냉면은 다른 지역의 냉면과 달리 고기국물을 넣어 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진주냉면은 매콤하고 시원하며, 고기와 무가 잘 어울립니다. 하연옥은 진주냉면의 원조로, 1932년부터 운영되고 있습니다. 은성게장은 진주냉면과 함께 게장밥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매운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4. 충청북도 청주

청주청주
<청주>

네 번째로 추천해 드리는 곳은 충청북도 청주입니다. 청주는 한밭대학교와 청주공항이 있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서울역에서 KTX를 타면 1시간 40분 만에 청주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청주에 도착하면 청주성에서 조선시대의 성곽을 보거나, 상당산성에서 청주의 전망을 감상하세요. 청주시립미술관에서는 현대미술과 전통미술을 볼 수 있으며, 청주문화산업단지에서는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청주는 막걸리와 떡이 유명하므로, 청주막걸리거리에서 막걸리와 떡을 맛보거나, 청주떡박물관에서 떡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보세요.

4.1. 청주 여행 팁

- 청주는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로 유명합니다. 매년 9월부터 11월까지 열리는 이 행사는 세계 각국의 공예가들이 참여하며, 다양한 공예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합니다.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를 보러 가려면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 청주는 청주시립대학교와 한밭대학교가 있는 곳으로, 많은 학생들이 살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자주 가는 곳은 청주대학로와 한밭대학로입니다. 이곳에서는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과 술을 즐길 수 있으며, 분위기 있는 카페와 바도 있습니다. 학생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 보세요.

5. 경기도 수원

수원수원
<수원>

다섯 번째로 추천해 드리는 곳은 경기도 수원입니다. 수원은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있는 곳으로, IT산업의 중심지입니다.

서울역에서 KTX를 타면 30분 만에 수원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수원에 도착하면 수원화성에서 조선시대의 성곽과 문화재를 보거나, 화성행궁에서 왕실의 생활을 체험하세요.

수원화성박물관에서는 수원화성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보거나, 수원화성전통시장에서 먹거리와 기념품을 구입하세요. 수원은 치킨과 갈비가 유명하므로, 수원갈비거리에서 갈비를 맛보거나, 수원치킨거리에서 치킨을 맛보세요.

5.1. 수원 여행 팁

- 수원은 수원월드컵경기장이 있는 곳으로, 축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는 수원삼성블루윙즈의 홈경기를 볼 수 있으며, 경기장 주변에는 다양한 음식점과 놀이공원이 있습니다.

- 수원은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있는 곳으로, IT산업의 최신 기술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는 각각 삼성디지털시티와 LG사이언스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삼성과 LG의 제품과 기술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내기차여행으로 갈수 있는 인기 여행지 추천 베스트 5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기차 여행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면서도 다양한 곳을 방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기차에서는 창밖의 풍경을 즐기거나,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듣거나, 쉬거나, 대화를 나누거나,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보거나, 공부를 하거나, 뭐든지 할 수 있습니다. 기차 여행은 여행의 목적지보다는 여행의 과정을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도 기차 타고 떠나는 국내 여행을 계획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