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어 배우기

스페인어 ser 동사 기초 현재형 과거형 변화 배우기

creasangsang 2022. 7. 8. 09:00

스페인어 동사 ser 현재형 과거형 기초 변화 배우기

 

동사 ser 는 제일 흔하게 사용되고 중요한 동사 중에 하나입니다. 영어 be 동사와 뜻, 활용, 쓰임새가 비슷하고 그만큼 중요한 동사입니다. 


동사 ser 의 뜻은 ~이다 입니다. 

예를 들어서 그 사람이 키가 큰지 작은지, 국적이 어딘지, 성격이 어떤지 등의 사람이나 물건의 본질 또는 상태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 Yo soy estudiante 나는 학생이다.
     Tú eres bueno 너는 좋은 사람이다. 
     Ella es coreana 그녀는 한국인이다.

시간이나 날짜 같은 것도 Ser 동사를 사용해서 표현합니다
예) Son las dos de la tarde = 지금은 낯 2시입니다
      Hoy es el jueves = 오늘은 목요일입니다.

 

 

멕시코-풍경-220706a
멕시코

 


Ser 형태가 원형이고, 각기 다른 (주어)인칭과 시간에 따라서 변화합니다.



스페인어 동사 ser 현재형 변화표

Yo (나는) → soy

Tú (너는) → eres

Él (그는)/ Ella (그녀는)/ Usted (당신은) → es

nosotros (우리는) → somos

vosotros (너희들은) → sois

ellos(그들은)/ ellas (그녀들은)/ ustedes (당신들은) → son



스페인어 동사 ser 과거형 변화표

Yo (나는) → fui

Tú (너는) → fuiste

Él (그는)/ Ella (그녀는)/ Usted (당신은) → fue

nosotros (우리는) → fuimos

vosotros (너희들은) → fuisteis

ellos(그들은)/ ellas (그녀들은)/ ustedes (당신들은) → fueron


** vosotros 는 정통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스페인에서, ustedes 는 라틴아메리카 쪽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스페인-풍경-220705a


스페인어 동사 ser 활용

  • Ana y cristina son argentinas. 아나와 그리스티나는 아르헨티나 사람이다.
  • ¿De dónde es tu amigo? 네 친구는 어느 나라 사람이니?
  • Ella es simpática. 그녀는 친절하다
  • Yo fui su alumno. 나는 그의(그녀의) 학생이었다.
  • La pregunta fue corta. 질문은 짧았다.
  • Ellos fueron vendedores ambulantes en Francia. 그들은 프랑스에서 행상인이었다.
  • Vosotras fuisteis buenas madres. 너희들은 훌륭한 엄마였다.

 

스페인어 아름다운 예쁜 단어 스페인어 기초 배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