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어 - 나라, 문화, 사람

아르헨티나의 맛과 정신을 담은 길거리 음식, 초리빤 choripan

creasangsang 2023. 4. 12. 09:55

초리빤 choripan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직접 만들어보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르헨티나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인 초리빤(choripan)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초리빤(choripan)이란 무엇일까요? 간단히 말하면 소시지와 빵으로 만든 샌드위치입니다. 초리빤 choripan은 아르헨티나의 역사와 정체성을 담고 있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초리빤-먹는-가우초

 

초리빤 choripan의 기원과 역사

19세기 중반에 아르헨티나의 시골에서 살던 가우초들이 축제를 할 때 고기를 구워 먹던 습관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우초란 아르헨티나의 전통적인 소농이자 목동으로, 자유롭고 용감한 정신을 가진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들은 chorizo라는 향신료가 듬뿍 들어간 소시지를 불에 구워서 빵 안에 넣어서 먹었는데, 이것이 choripan의 시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리빤 choripan은 시간이 지나면서 도시로 퍼져서 아르헨티나의 대중적인 음식이 되었습니다. 또한 우루과이, 칠레, 페루 등 남미의 여러 나라에서도 인기가 있습니다. 각 나라마다 소시지의 종류나 빵의 종류, 소스의 종류 등에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칠레에서는 longaniza라는 소시지를 쓰고, 브라질에서는 salsipão이라고 부릅니다.

 

초리빤-choripan

 

초리빤 choripan은 어떻게 먹을까요?

보통 chimichurri라는 허브와 식초로 만든 소스를 발라서 먹습니다. chimichurri는 산뜻하고 양파맛이 나서 choripan의 맛을 살려줍니다. 또한 토마토, 양파, 상추 등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choripan은 가족 모임이나 이웃 모임, 축구 경기장 등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서 즐겨 먹습니다. 보통 길거리에서 파는 음식으로, 뜨겁고 즙이 흐르는 소시지와 바삭한 빵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초리빤 (choripan)의 풍미와 맛을 살려주는 chimichurri 소스의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직접 만들어보고 싶어서 레시피를 찾아보았습니다.

 

치미추리-chimichurri

chimichurri 소스 만드는 법:

  • 1/4 컵 싱싱한 파슬리 잎을 잘게 다진다
  • 1/4 컵 양파를 잘게 다진다.
  • 1개의 마늘을 강판에 간다.
  • 1/4 컵과 3 스푼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넣는다.
  • 3 스푼의 레드 와인 식초를 넣는다.
  • 1/2 티스푼의 소금과 1/4 티스푼의 후추를 넣는다.
  • 원하는 경우 고추가루를 약간 넣는다.
  • 모든 재료를 잘 섞어서 소스를 만든다.

 

이렇게 만든 chimichurri 소스를 choripan에 발라서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저는 직접 해봤는데, 아르헨티나의 향기와 맛이 느껴져서 너무 좋았습니다

 

choripan은 아르헨티나의 음식 문화와 사회 문화를 잘 반영하고 있는 음식입니다. 간단하지만 맛있고 저렴한 음식으로, 아르헨티나의 역사와 정체성을 담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아르헨티나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인 choripan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